9월 9일 17:00 KBO KT : SSG 국내야구분석
KT 위즈 vs. SSG 랜더스
선발 투수
KT: 김민 (1패 7.79)
SSG: 오원석 (6승 8패 5.38)
분석
KT 위즈와 SSG 랜더스는 3연전의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KT
김민이 연승에 도전한다. 3일 키움 원정에서 3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배를 당한 김민은 선발로서의 한계를 명확하게 드러낸 바 있다. 물론 홈이라는 점이 강점이긴 하지만, 선발 김민을 신뢰하기는 매우 힘들어 보인다.
KT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강백호의 대타 그랜드슬램 포함 16점을 득점했다. 홈 경기에서 완벽한 화력을 되찾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경기 후반까지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점은 가장 좋은 반등의 여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4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1군급 투수를 키우기 쉽지 않아 보인다.
SSG
오원석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3일 KI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오원석은 후반기 들어서 전혀 투구가 살아나지 않고 있는 중이다. 올해 KT 상대로 홈에서 4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도 불안감을 야기하기는 매한가지이다.
SSG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배제성과 이상동을 공략하면서 7점을 득점했다. 홈런 없이 다득점을 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 듯하다. 그러나 하위 타선의 파괴력 부족은 계속 아쉬움이 남는다. 5이닝 동안 9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박종훈에게 불펜 적성이 없다는 것이 새삼스레 증명되었을 뿐이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양 팀의 타선은 모두 확실한 화력을 보여주었다. 김민과 오원석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화력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KT는 이번 경기를 대비하기 위해 불펜 소모를 많이 아껴둔 편이고, 홈 경기 타격이 살아난 것이 대단히 크다. 힘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배팅
승패: KT 승
핸디: KT 승
언더/오버: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