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09월27일 필라델피아 vs 피츠버그
투타의 조화로 5연승 가도를 달린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애런 놀라(12승 9패 4.57)가 시즌 13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놀라는 드디어 시즌 막판에 부활투를 해낸바 있다. 피츠버그 원정에서 4.2이닝 7실점으로 부진했는데 홈에서 반등할수 있느냐가 관건일듯. 월요일 경기에서 메츠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카스테야노스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홈에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게 최대의 강점이다. 계속 홈 경기를 이어간다는 점은 기세에 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 2이닝을 완벽히 마가낸 불펜은 로렌젠의 퍼펙트 세이브가 반가울 것이다.
불펜의 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미치 켈러(13승 9패 4.25)가 시즌 14승에 도전한다. 21일 컵스 원정에서 5.2이닝 7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켈러는 원정 부진이 결정적일때 터져버린 상황. 게다가 동부지구 원정에 매우 약하다는 문제도 있다. 월요일 경기에서 브랜든 윌리엄슨 상대로 잭 스윈스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피츠버그의 타선은 타격의 기복이 너무나 심한 편이다. 특히 강팀 상대로 기대치는 떨어지는 편. 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항상 이어주는 투수가 문제다.
최근 필라델피아의 기세는 무서울 정도다. 특히 홈 경기의 타격은 절대로 무시할수 없는 레벨. 원정에 약한 켈러가 고전할 가능성은 꽤 높은 편이다. 관건은 놀라의 투구가 기복이 심하다는 점이고 피츠버그의 타선도 약하지 않은 편. 그러나 최근 피츠버그의 불펜은 너무나도 흔들리고 있다. 홈의 잇점을 가진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필라델피아 승리
핸디 : 필라델피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