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챔피언스리그】11월 29일 19:00 포항 : 하노이FC 아시아축구분석
❶ 핵심 분석
● 포항 (대한민국 1부 2위 / 무승승패승)
꾸준히 화력을 유지하고 있다. 공격 전력에서의 누수가 많은 상황임에도, 어린 선수들이 생각보다는 PK 획득이나 공격 포인트 생산에 무리를 겪고 있지는 않는 모습. 다만 엔트리 구성에서 어린 선수들이 많아서 팀의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점은 김기동 감독도 우려를 하는 부분. 마지막 홈 경기에서 이기겠다는 각오가 뚜렷하기는 하지만, 이미 하노이의 뒷심에 2골을 허용하는 1차전을 치른 바도 있었다.
- 결장자 : 김용환(RB / C급), 완델손(LW / A급), 오베르단(DM / A급), 백성동(CM / A급), 정재희(FW / A급), 김승대(FW / A급), 고영준(AM / B급), 김종우(CM / B급) ➤ 총 전력 대비 -15%
⦁ 하노이 (베트남 1부 14위 / 패패패승승)
하노이가 승부를 건다면 이 경기가 될 것. 이미 1차전에서도 4-2로 나름 화력을 보인 상황이고, 포항은 이미 조 1위를 확정한 상황이라서 동기부여가 좀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다. 엔트리 상황도 포항이 썩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태. 물론 하노이가 선제골을 허용하는 경우가 제법 잦아, 기본적으로 난타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감안하고 봐야 하기는 하다.
- 결장자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3골 vs 1.3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7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포항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0%
➌ 주요 외신 예측
[betting closed] 3-1 (포항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포항이 전력에서 앞서고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하나, 1차전 결과와 더불어 포항의 현재 엔트리 안정성이 아주 뚜렷한 상황은 아니다. 하노이도 나름 ACL에서 뒷심으로 스코어를 따라잡고 있고, 포항의 동기부여도 ACL 조별리그에서는 좀 떨어질 수 있다. 오버(2.5)를 픽하는 것이 가장 나을 수도.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x)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