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12월 21일 19:00 정관장 GS칼텍스 국내배구분석
▶ 정관장
정관장은 직전 현건과의 경기에서 2-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지아가 10득점을 기록했고 정호영도 블로킹 1개 포함 5득점을 기록하며 첫 세트를 따냈고
2세트 정호영의 활약은 이어졌고 이번엔 메가까지 터지면서 2-0 리드를 잡았다.
3세트 초반 셧아웃의 흐름을 만들어내는 듯 했지만 세트 중반 연속 범실이 나오면서 결국 세트를 내어주고 말았고
4세트부터 전력차를 그대로 드러내고 말았고 결국 리버스 스윕패를 당하고 말았다.
또한 이날 4세트 이소영이 부상으로 인해 교체 되었다는 점 역시 아쉬웠던 부분! 그리고 오늘 GS를 만나게 된다.
▶ GS칼텍스
GS는 직전 페퍼와의 경기에서 3-0 승리를 기록했다.
실바가 1세트부터 88.89%의 공성율을 기록하며 1-0 리드를 잡았고 2세트 실바가 11득점으로 활약을 이어가며 2-0 으로 스코어를 벌렸다.
3세트 역시 실바의 활약은 이어졌고 결국 셧아웃 승리!
실바(29득점, 공성율 58.54%), 강소휘(12득점, 공성율 47.62%), 유서연(8득점, 공성율 58.33%) 삼각편대가 제몫을 다해주었고
한수지도 중앙에서 활약을 펼쳐주었고 정대영과 교체출전한 오세연도 경쟁력을 잘 보여주었던 경기!
또한 김지원 세터의 경기운영도 고무적으로 볼만했다. 그리고 오늘 정관장을 만나게 된다.
▶ 결론
1,2R 모두 GS가 3-0 승리를 기록한 바 있었다. 메가, 지아의 화력보다 실바의 화력이 훨씬 더 임펙트가 있었던 경기들이였다.
그리고 오늘 3R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GS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가, 지아의 화력강점을 무시할 순 없지만 직전경기 이소영이 부상으로 빠져나가면서 나머지 OH 한자리가 약하게 느껴지는 상황!
반면 GS는 실바, 강소휘의 화력이 좋고 유서연, 권민지가 나머지 한자리를 번갈아 가며 잘 맡아주고 있는 상황!
또한 GS가 지난시즌보다 중앙 약점을 잘 줄여내고 있는데 정대영, 한수지, 오세연이 제몫을 해주고 있어
오늘 메가, 지아 둘중 한명만 막아주면 충분히 GS가 화력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시즌 두팀의 경기내용들을 봤을 때 GS가 정관장보다 조직력이 좋고 선수들의 집중력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GS는 리그에서 서브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리시브도 리그 2위로 정관장보다 안정적인 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 역시 GS가 승리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정관장 패
◎ 정관장 핸디 패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