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12월 25일 14:00 대한항공 OK금융 국내배구분석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직전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서 1-3 패배를 기록했다. 1쿼터 범실관리에서 우위를 점했고 임동혁의 후위공격이 연속적으로 성공하는 등 상대와의 집중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첫 세트를 . 2세트 임동혁이 1득점에 그치며 고전하고 말았고 1-1 균형을 내어주었다. 3세트 상대 화력에 고전하며 1-2 역전을 허용했고 4세트 역시 흐름을 막지 못하며 결국 1-3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임동혁(23득점, 공성율 51.22%), 에스페호(21득점, 공성율 62.50%), 곽승석(9득점, 공성율 64.29%) 삼각편대의 힘은 나쁘지 않았지만 상대 서브에 리시브가 흔들렸고 결정적인 순간 나왔던 범실, 블로킹 경쟁에서 밀렸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 그리고 오늘 옥금을 만나게 된다. (링컨의 일시 대체 용병 무라드는 오늘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직전 한전과의 경기에서 0-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상대보다 적은 범실을 기록하긴 했지만 화력강점이 나오지 않아 첫 세트를 내어주고 말았다. 2세트 공격이 상대 블로킹을 뚫지 못했고 1세트와 달리 범실관리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며 0-2 열세를 기록하고 말았다. 3세트 부진했던 레오가 빠졌고 선발세터도 박태성이 나섰지만 경기력은 오히려 더 좋아지지 않았고 결국 셧아웃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레오가 2득점, 공성율 8.33% 완전히 부진했던게 제일 아쉬웠고 송희채(10득점, 공성율 42.86%)말고 두자리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없었다는 점, 범실관리가 1세트 이후 전혀 되지 않았다는 점도 아쉬웠던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 항공을 만나게 된다. (트레이드 전진선OUT<->박성진IN)
▶ 결론
1,2R 모두 항공이 셧아웃 승리를 거둔 바 있었현금이벤트다. 1R 항공의 블로킹에 옥금이 고전하고 말았고 2R는 항공서브에 옥금 리시브가 흔들리며 제대로된 공격을 펼치지 못했었다.
그리고 오늘 3R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항공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은 최근 임동혁, 에스페호, 곽승석 삼각편대의 힘이 나쁘지 않은 상황!
반면 옥금은 차지환의 복귀로 인해 레오가 아포짓 포지션을 소화하면서 제몫을 해주지 못하고 있고 직전경기 레오는 8.33%의 공성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따라서 오늘 화력경쟁에서는 항공이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조재영, 김규민 두 미들블로커의 경쟁력이 만만치 않고 오늘 옥금 레오의 공격만 잘 막아낸다면 또한번 항공이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여기에 지난 두 번의 맞대결에서 항공은 옥금의 리시브 라인을 잘 흔들었기도 했었다.
따라서 오늘 경기 승리는 항공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항공 승
◎ 항공 핸디 승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