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4일 NBA 클리블랜드 뉴욕 해외농구분석[B]
3월4일 NBA
클리블랜드 뉴욕 중계
클리블랜드 뉴욕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28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클리블랜드는 이번 시즌의 다크호스다. 도노반 미첼은 여전히 특별하고, 그를 포함한 베스트-5와 식스맨까지 모두 출중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좋고, 주력 멤버가 모두 건강할 때의 경기력은 어디 내놔도 꿇리지 않는다. 시즌 내내 핵심 멤버의 부상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음에도 일정 수준 이상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선수층이 두텁다.
뉴욕은 시즌 도중 트레이드를 통해 리그 최고의 3&D 자원인 아누노비를 영입했다. 제일런 브런슨과 줄리어스 랜들이 막강 원투펀치로 자리잡은 가운데 저들을 보조할 최상의 조각을 찾은 것이다. 디비첸조, 조쉬 하트, 보얀 보그다노비치 등 윙-백업 라인도 충실하게 갖추고 있는 만큼, PO 2라운드까지 갔던 지난 시즌보다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단, 한창 잘 나가던 와중에 랜들과 아우노비가 부상을 입어 장기간 결장하고 있다.
클리블랜드는 도노번 미첼과 캐리스 르버트, 두 명의 주요 득점원이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그러나 이틀 전에는 2명 다 빠진 상황에서 디트로이트 원정(110-100)에서 10점 차 승리를 거뒀다. 뉴욕은 현재 주전 3~5번이 모두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상태이며, 그에 따라 지난 10경기 성적이 3승 7패(평균 106.1득점-113.1실점)로 매우 나쁘다. 지금의 뉴욕은 디트로이트보다 나을 게 없으며, 원정경기라는 점에서 암울하다. 홈팀 클블의 일방적인 승리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게임은 ‘오버’ 추천.
승
H -4.5 승 (추천 픽)
U/O 212.5 오버